본문 바로가기
Travel

군산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맛집 리스트와 여행 관광지

by Uba 2023. 3. 7.

 

요즘 군산은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도시중 하나입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전라도 음식, 중국 음식등 맛집들이 매스컴에 많이 소개되어 맛집 투어와 근대 문화 관광지가 많아 과거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도시로 유명합니다.

 

지금부터 군산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여행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고군산군도

 

 

군산

 

고군산도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고군산군도는 16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이자 자연이 창조해 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천혜의 해상관광공원입니다.

 

고군산 군도의 풍광이 한눈에 들어오는 신시도는 본래 섬이었으나 33.9km의 세계최장 방조제 건설로 육지와 연결되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군산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부각할 명소이다.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고군산군도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선유도, 대장도, 무녀도에 전해지는 전설을 들을 수 있는 곳으로 해수욕장과 갯벌체험장 등이 있어 체험활동을 비롯 서해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길이다.

 

 

 

1. 선유도

 

 

군산(10)

 

섬의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신선이 놀았다고 하며, 신시도, 무녀도, 방축도, 말도 등과 더불어 고군산군도를 이루는 중심섬이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 전화번호 : 063-454-7280

 

 

 

☞  옥돌해변

 

군산(1)

 

 

옥돌해변은 선유도 1구 통계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해변이 모래가 아닌 부드러운 옥돌로 되어있어 옥돌해변으로 불린다.


일반적으로 모래사장으로 이루어진 해변을 가진 일반 해수욕장과는 달리 옥돌 해변은 옥돌같이 고운 자갈로 구성되어 있다. 해수욕장 주변의 기암괴석과 옥돌이 아름다운 풍경을 이루고 있다.

 

 

☞  해면데크 산책로

 

군산(2)

 

 

선유 1구 마을 안쪽으로 진입하여 해양 파출소를 지나서 주차장에 주차시켜 놓고 3분 정도 걸으면 주상절리, 괴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는 데크길이 나온다. 

어느 곳에서 출사해도 흡족할 만한 장면을 찍을 수 있다.

 

 

 

☞  삼도귀범

 

군산(3)

 

 

선유봉 정상에 오르면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섬들의 장관을 볼 수 있고, 특히 선유 팔경의 하나인 삼도귀범을 볼 수 있다.


세 척의 돛배가 귀향한다는 뜻의 삼도귀범은 선유도와 무녀도를 잇는 다리 중간에서 서쪽으로 보이는 무인도가 만선을 알리는 기를 꽂고 들어오는 세 척의 돛배처럼 보여 붙여진 이름이다.

 

 

☞  망주봉

 

군산(4)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에 있는 산으로써 섬으로 유배된 선비가 바위산에 올라 한양을 바라보며 임금을 그리워했다는 데에서 유래하였다.

선유도의 남쪽 선유 3구에 있는 망주봉은 해발 고도가 152m이다. 선유도의 북쪽 끝에 우뚝 솟아 있으며, 2개의 바위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북쪽의 큰 바위는 남편 바위, 옆의 작은 바위는 아내 바위라고 한다. 정상에 서면 군산 앞바다와 섬들이 한눈에 펼쳐진다. 

비가 잦은 늦여름 큰비가 내리면 망주봉에서 7~8개의 물줄기가 쏟아져 망주 폭포가 연출된다.

 

 

 

☞  선유도 해수욕장

 

군산(6)

 

 

고군산 군도의 중심이 되는 선유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주변의 물이 얕고 모래가 깨끗한 해수욕장이다. 

선유도 해수욕장은 예로부터 전해오는 선유 팔경 가운데 하나이다. 

천연 해안 사구 해수욕장으로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아름다운 백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어 ‘명사십리 해수욕장’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실제 거리는 2㎞가 되지 않는다. 

물이 차는 만조 때를 제외하고는 50여 m에 이르는 너른 폭의 모래 벌판이 펼쳐져 있으며 모래 입자가 매우 곱다. 

100여 m를 들어가도 수심이 허리를 넘지 않고 높은 파도가 없어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

 

 

☞  선유 스카이 SUN 라인

 

군산(5)

 

 

2. 대장도

 

군산(11)

 

어느 도사가 나타나 섬을 한 바퀴 돌아보고 이 섬은 훗날에 크고 긴 다리가 생길 것이라고 말한 후 사라져 버리자,
사람들은 그 말을 믿고 대장도라 불렀으며 현재는 장자도와 대장도를 잇는 33m의 대장교가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 전화번호 : 063-454-7280

 

 

☞  장자할매바위

 

군산(7)

 

 

대장도에는 많은 연인들이 사랑을 이루게 해달라고 기원하는 할매바위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들은 부부였다. 한양으로 과거를 보러 간 남편이 합격하여 돌아오자 아내는 정성을 다해 상을 차려 내왔다. 

그런데 문득 남편이 데려온 첩을 보게 되었고, 서운한 마음에 굳어서 바위가 되었다. 그래서 연인들이 이 할매바위를 보면서 사랑을 약속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그 이유는 배신을 하면 바위가 된다는 전설 때문에 본인은 절대로 배신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고, 
할매바위도 연인들의 진심 어린 사랑고백에 탄복하여 그들의 사랑을 꼭 이루어 준다고 한다.

 

 

 

☞  일몰(낙조)

 

군산(8)

 

 

고군산군도는 서 있는 위치와 보는 각도에 따라 섬의 절경이 전혀 다른 풍경과 느낌으로 다가온다. 

 

선유낙조는 신선이 노닐 정도로 아름다운 노을이라는 뜻으로, 쟁반에 쇳물을 부어놓은 듯 이글거리던 태양이 하늘과 바다를 붉게 물들이며 올망졸망 모여 있는 섬 사이 수평선 너머로 얼굴을 감추는 모습이 선유 팔경의 첫 번째 명소다. 

같은 자리에서 보는 일출 또한 유명한 볼거리다.

 

 

 

 

3. 무녀도

 

군산(12)

 

 

행정안전부는 최근 '2018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 놀섬으로 선정!!

행정안전부는 섬전문가와 관광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5개 주제로 '쉴섬, 맛섬, 놀섬, 미지의 섬, 가기 힘든 섬'을 선정했다. 

군산지역에는 무녀도가 '놀섬'으로 선정되었다. 가족, 직장 등의 소규모 단체가 체육활동, 트래킹, 캠핑 등을 즐기기 좋은 섬인 놀섬으로 선정되었다.

 

장구모양의 섬과 그 옆에 술잔처럼 생긴 섬 하나가 붙어있어, 무당이 상을 차려놓고 춤을 추는 모양이라고 하여 무녀도라 불리기 시작하였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리
- 전화번호 : 063-454-7280

 

 

☞  쥐똥섬

 

군산(9)

 

 

일명 모세길이라 불리며 물때에 따라 바닷길이 열리는 두 개의 섬은 밀물 때는 섬이지만, 썰물 때는 바닷길이 열려 섬까지 걸어갈 수 있다. 또한 일출이 장관을 이룬다.

 

 

 

군산 맛집

 

 

군산 맛집 리스트 소개.

 

☞  한식

 

군산(13)

 

☞  일식

 

군산(14)

 

☞  중식

 

군산(15)

 

☞  기타

 

군산(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