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신안 퍼플섬 옆 선도 수선화 축제 배편 가는길 정보

by Uba 2023. 4. 5.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

신안 퍼플섬의 명성을 이어갈 노란색 지붕 선도 수선화 축제 여행!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

전라남도 신안군 지도읍에 딸린 서도는 섬이 매미처럼 생겼기 때문에 맵재, 선치도, 서도라고 불렀다고 한다. 
모래해안이 많고 섬 주변에는 갯벌이 넓게 발달해 있어 움푹 들어간 곳은 방조제로 막아 농경지와 염전으로 활용된다.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1)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1)


남쪽의 정정도와 청도도 방조제로 연결되어 주요 도로와 연결되어 있고 퍼플섬과 같이 섬의 모든 건물들은 노란색 지붕을 가지고 있다.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2)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2)

마을 곳곳에 아름다운 노란 수선화가 있고, 바람에 흩어진 수선화 향기가 가득하다. 


서울 생활을 접고 남편의 고향인 도조로 돌아온 '현복순' 할머니가 키운 수선화 덕분에 선도는 '수선화의 섬'이 됐다. 

수선화가 꽃밭으로 탈바꿈했고, 주민들이 하나둘 심기 시작했다.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3)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3)


신안군에서는 집집마다 핀 수선화의 모습을 바탕으로 작은 섬 지도를 수선화의 섬으로 탈바꿈시켰다.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4)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4)

 
이에 따라 2019년부터 매년 4월 초 열흘간 수선화 축제가 열리고 있다. 수선화 카페 주변에도 트릭아트 포토존이 있어 지도 전체가 드론 촬영장으로 유명하다.


선도로 가는 배는 신안 가룡항(약 50분 소요)과 무안 신월항(약 15분 소요)에서 탈 수 있다. 

 

소요 시간은 신월항이 압도적으로 짧지만, 선도까지 왕복 운항하는 배는 하루 한 편뿐이라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가룡항에서 출발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5)

 

※ 선도 수선화축제

 
- 기간 : 2023.3.30.~4.9.
- 운항정보 : 가룡매표소 / 061-262-4211 / 성인 2,000원 (매표 시 신분증 지참) 
- 주변 여행지 : 임자도 튤립축제(4.7~4.16), 증도 섬티아고, 퍼플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