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원주 뮤지엄 산 입장료 할인 맛집 셔틀 안도 타다오 여행 정보

by Uba 2023. 4. 26.

 

뮤지엄 산

 

뮤지엄 산에서 느린 걸음으로 마음을 따라 산책하세요.

 

뮤지엄 산에서 자연과 문화의 어울림 속에서 문명의 번잡에서 벗어나 인간의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휴식과 자유 그리고 새로운 창조의 계기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

 

뮤지엄 산(1)
뮤지엄 산
뮤지엄 산

 

산속에 감춰진 뮤지엄 산(Space Art Nature)은 노출 콘크리트의 미니멀한 건축물의 대가 '안도 타다오'의 설계로 공사를 시작하여 빛과 공간의 예술가 '제임스 터렐'의 작품을 마지막으로 2013년 5월 개관하였다.

뮤지엄은 오솔길을 따라 웰컴 센터, 잔디주차장을 시작으로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명상관(2019) , 스톤가든 그리고 제임스터렐관으로 이어져 있다. 

 

뮤지엄 산
뮤지엄 산

 

본관은 네 개의 윙(wing) 구조물이 사각, 삼각, 원형의 공간들로 연결되어 대지와 하늘을, 사람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건축가의 철학이 담겨있다.

사계절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의 품에서 건축과 예술이 하모니를 이루는 문화공간인 뮤지엄 산은 소통을 위한 단절이라는 슬로건 아래 종이와 아날로그를 통해 그동안 잊고 지낸 삶의 여유와 자연과 예술 속에서의 휴식을 선물하고자 한다.

 

뮤지엄 산(3)
뮤지엄 산

 

뮤지엄 산은 2005년 건축가 안도타다오의 뮤지엄 부지 방문 때 느꼈던 ‘도시의 번잡함으로부터 벗어난 아름다운 산과 자연으로 둘러 쌓인 아늑함’이라는 인상을 통해 지금의 개성 강한 건축물로 설계되었다.

 

뮤지엄 산(2)
뮤지엄 산

 

 ‘Box in Box’ 콘셉트의 건물과 주변 자연의 조화로운 어우러짐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뮤지엄 산에서 자연과 문화의 어울림 속에서 문명의 번잡에서 벗어나 인간의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휴식과 자유 그리고 새로운 창조의 계기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

 

미술관에서는 세계 건축가 안도 타다오 작품을 4/1 ~ 12/03일까지 볼수 있습니다. 

 

※ 뮤지엄 산 입장료

 

뮤지엄 산(15)
뮤지엄 산 입장료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2길 260
문의 : 033-730-9000
이용시간 : 10:00~18:00

 

 

뮤지엄산

한솔문화재단에서 운영중인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전원형 뮤지엄

www.museumsan.org

 

 

신안 퍼플섬 보라섬 맛집 숙박 입장료 가볼만한 곳 여행

신안 퍼플섬 전남 신안 퍼플섬은 보라색으로 장식된 독특한 섬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 명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안좌도, 반월도, 박지도로 구성된 퍼플섬은 세계적

a.ibis0948.com

 

웰컴센터 

 

웰컴센터에는 매표소, 화장실, 연회장, 그 외에 간단한 휴게장소와 아트샵&카페가 있다.

 

뮤지엄 산(4)
뮤지엄 산

주차장과 웰컴센터는 파주석으로 불리 우는 자연석벽으로 원을 그리듯이 둘러 쌓여있다. 


주차공간에서는 이용객의 차량 약 90여 대를 수용할 수 있고, 버스와 대형차량을 위한 별도 공간도 위치하고 있다. 
이곳 웰컴센터에서 뮤지엄을 향한 여정이 시작되며, 관람객은 미술관까지 각 정원 사이의 경치를 즐기며 이동하게 된다. 

 

 

플라워가든

 

순수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80만 주의 붉은 패랭이 꽃과 약 180그루의 하얀 자작나무 길이 있는 향기로운 플라워가든은 자연과 예술 조각이 한데 어우러져 드넓은 공간에서 아름다운 자연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뮤지엄 산(5)
뮤지엄 산

 

 

워터가든

 

워터가든은 뮤지엄 본관이 물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고요하고 눈부신 물의 정원입니다. 물속의 해미석과 본관으로 관람객을 맞이하는 Archway는 워터가든을 더욱 돋보이는 분위기로 연출한다.

 

뮤지엄 산(6)
뮤지엄 산

 

 

뮤지엄 본관

 

파주석으로 둘러싸인 뮤지엄 본관에는 문화와 문명의 창조자이자 전달자 역할을 해 온 종이의 소중함을 발견할 수 있는 페이퍼갤러리와 매년 두 번의 기획전과 상설전이 열리는 청조갤러리가 있다.

 

뮤지엄 산(7)
뮤지엄 산

 

각 갤러리를 연결하는 복도의 창에는 자연이 큐레이팅한 사계절의 아름다움이 극적으로 담겨 있다. 

 

파주석 담과 처마 사이의 작은 광창에서 들어오는 햇빛이 복도를 따뜻하게 감싸주는 본관 내부는 파주석 박스 안에 노출 콘크리트 박스가 놓인 Box in Box 콘셉트로 구성되어 있다. 

 

뮤지엄 산(8)
뮤지엄 산

각 갤러리들을 잇는 사각, 삼각, 원형의 無의 공간들은 대지와 사람 그리고 하늘의 천지인 사상을 상징하며 관람객들에게 쉬어가는 공간이 되어준다.

 

 

명상관

 

빛의 건축가 안도 타다오는 뮤지엄 SAN 개관 5주년을 기념하며 명상관을 완성하였다. 

 

뮤지엄 산(9)
뮤지엄 산

돔 형태의 공간은 인접한 스톤가든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었다.

 

 

스톤가든

 

스톤가든은 신라고분을 모티브로 한 스톤가든은 9개의 부드러운 곡선의 스톤마운드로 이루어져 있다. 

 

뮤지엄 산(10)
뮤지엄 산

곡선으로 이어지는 스톤마운드의 산책길을 따라 해외 작가의 조각품을 감상하시며, 대지의 평온함과 돌, 바람, 햇빛을 만끽하실 수 있다. 

 

 

제임스터렐

 

빛과 공간의 예술가인 제임스 터렐의 대표작품 5개(스카이 스페이스, 디비전, 호라이즌 룸, 간츠펠트, 웨지워크)를 볼 수 있는 특별 전시장입니다. 

 

뮤지엄 산(11)
뮤지엄 산

그는 우리가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빛의 아름다움과 상상 너머의 공간을 창출하여 관람객들에게 무한한 공간감과 자신을 되돌아보는 명상의 공간을 선사합니다.

 

 

뮤지엄 산 카페

 

아트샵 & 카페 (Art Shop & Café)

 

뮤지엄 산(12)
뮤지엄 산

뮤지엄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오래 기억하실 수 있도록 예술적 감성을 더한 인테리어 소품, 미술서적, 디자인 문구 및 생활용품 등을 구입하실 수 있다. 


또한 명상관에서의 잔잔한 감동을 집에서도 느끼실 수 있는 명상용품 코너가 별도 마련되어 있다. 
샵카페에서는 간단한 스낵과 커피, 유기농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을 즐기실 수 있다.

 

카페테라스 (Café Terrace)

 

뮤지엄 산(13)
뮤지엄 산

사계절의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Cafe Terrace에서는 신선한 프로슈토 샌드위치와 수프, 달콤한 케이크를 비롯해 갓 로스팅한 커피, 유기농 차 등 다양한 음료를 즐기실 수 있다.

 

판화공방 (Print Studio)

 

뮤지엄 산(14)
뮤지엄 산

다양한 판화 기법과 과정을 소개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념엽서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그 밖에도 판화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워크숍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보실 수 있다.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가는법 유람선 시간 입장료 섬 여행

외도 보타니아 외도 보타니아는 대한민국 남국의 파라다이스라 불리는 아름다운 해양 식물원이다. 연간 1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고 다양한 해양 식물을 관찰하고 주변 바다의 경치를 감

a.ibis0948.com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
뮤지엄 산뮤지엄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