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전라도 여행 전남 신안 도초도 수국 축제 맛집 숙박 배편 정보

by Uba 2023. 6. 7.

 

전라도 여행! 전남 신안 도초도 여행 추천

 

전라도 여행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전남 신안 도초도 여행을 추천한다.

 

도초도는 전남 신안에 위치한 섬으로, 아름다운 해변, 숲, 갯벌이 있어 여름 휴양지와 체험 여행으로 인기가 많다.

 

도초도 여행에서 가장 인상이 깊었던 곳은 시목 해수욕장이다. 산과 바다 풍경이 그림을 감상하는 것 같은 환상에 젖기도 한다.

 

전라도 여행 경험중 전남 신안 도초도는 조용하고 자연경관까지 어우러진 아름다운 섬이다. 

 

✅ 도초도는 매년 수국 축제가 열린다.

축제 시기에 방문하면 넓게 펼쳐 있는 다양하고 많은 수국들을 볼 수 있어 매우 좋다고 한다.

 

✅ 전라도 여행에서 조용하게 가족들과 즐길수 있는 아름다운 섬!

✅ 숲 속 힐링, 갯벌 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

 

주말이나 휴가철 전라도 여행을 계획 중이면 전남 신안 도초도 여행을 추천 드린다.

 

 

전남 신안 도초도 둘러보기

 

 

전라도 여행 추천 신안 도초도
전라도 여행 추천 신안 도초도

 

 

요즘 가볼만한 '고성 그레이스 정원' 정보 바로가기 ✔️

 

 

 

전남 신안 도초도 여행

 

전남 신안 도초도는 목포에서 남서쪽으로 54.5km 떨어진 섬이다.

 

신안군은 830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적 43.4km, 해안선 74km의 도초도는 우리나라에서 13번째로 큰 섬이다.

 

전남 신안 도초도 여행
전남 신안 도초도 여행

또한 신안군에서 가장 넓은 벌판인 고란평야가 섬에 펼쳐져 1,500여 가구와 4,000여 명의 주민이 어업보다는 농업에 주로 의존하고 있다.

 

섬의 서해안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일부에 속할 정도로 아름답고, 시목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깨끗한 물이 있어 가족 휴양지로 제격이다.

 

신안 도초도(5)
신안 도초도

또한 다도해 지역의 독특한 장례 풍습을 보여주는 초분이 섬 곳곳에 남아 있어 완전한 형태의 초가집과 돌담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1995년에는 섬의 화도마을과 비금도의 수대마을 사이에 다리가 건설되어 두 섬 사이의 왕래가 훨씬 수월해졌다.

 

 

🟢 전남 신안 도초도 수국축제 여행 정보

 

신안 도초도 수국축제
신안 도초도 수국축제

23년 전남 신안 도초도 수국 축제는 6.16일 ~ 6.25일까지이고 가이드 맵을 참고 하여 전라도 여행에서 도초도 방문 코스 계획을 세우면 좋을 것 같다.

 

 

요즘 가볼만한 여행지 '무릉별 유천지' 정보 바로가기 ✔️

 

 

 

🟢 신안 도초도 배편, 맛집, 가볼 만한 곳 정보

 

신안 도초도 배편, 맛집, 가볼만한 곳
신안 도초도 배편, 맛집, 가볼만한 곳

신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도초도 배편, 맛집 식당, 명소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https://tour.shinan.go.kr/

 

신안군 문화관광

추천관광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파도소리, 바람소리, 저녁노을, 아침 안개속에서 삶의 여유를 찾아보세요!

tour.shinan.go.kr

 

 

전라도 여행 신안 도초도 수국축제 

 

도초도 수국정원은 2005년 폐교됐던 도초 서초등학교 부지에 수국 꽃을 테마로 특색 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다.

 

매년 6월 신안 도초도에는 수국이 만개하여 전라도에서 수국 축제가 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안 도초도

전통정원, 수국정원, 소리마당, 웰빙정원 등 주제원으로 나누어 수국, 산수국, 나무수국, 불두화 등 15종 3만 여주의 다양한 수국을 만나볼 수 있다.

 

신안 도초도(2)
신안 도초도

올해에는 6.16일 ~ 6.25일까지 신안 도초도 수국축제가 열리고 해마다 6월이면 형형색색의 수국 수백만 송이가 피어 장관이다.

 

환상의 정원 팽나무 10길

 

70~100년 된 700여 그루가 있는 환상의 정원 팽나무 10길은 조심스럽게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신안 도초도(1)
신안 도초도

팽나무 밑에 수국이 깔개처럼 깔려 있는 6월은 더욱 좋다. 수레국화, 패랭이, 니포피아 등도 꽃을 피워 아름다움을 뽐낸다.

 

신안 도초도(7)
신안 도초도

도초도의 관문인 화포부두에서 약 3.5㎞에 이르는 물길 둑에 팽나무가 늘어서 있고, 10리가 조금 안 되지만 '팽나무 10리 길'로 불린다

 

도초도 시목 해수욕장

 

도초도 시목 해수욕장은 3면이 산과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병풍을 쳐놓은 듯한 포근한 지형에 2.5km의 백사장이 깔려 있고 물이 수정처럼 맑아 여름철이면 해수욕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신안 도초도(8)
신안 도초도 시목 해수욕장

해안 2km에 달하는 모래사장은 경사가 완만하여 위험이 적은 곳이다. 타원형의 길고 넓은 백사장에 군데군데 모래성이 쌓아진 것이 특징이며, 이곳에 서보면 산과 바다 풍경이 그림을 감상하는 것 같은 환상에 젖기도 한다.

 

신안 도초도(9)
신안 도초도 시목 해수욕장

 

우이도

 

우이도는 소의 귀모양과 비슷하여 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신안 도초도(10)
신안 도초면 우이도

우이도는 백화점 붕괴 사고로 연인을 읽은 한 남자의 지울 수 없는 사랑을 그린 영화 <가을로>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또한 우이도의 모래언덕은 비, 바람에 의하여 매일같이 그 형태가 변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신안 도초도(11)
신안 도초면 우이도

사람들이 오르내리면서 모래가 밀려 내려 모래언덕이 낮아져 현재는 훼손을 막기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

 

영화 자산어보 촬영지

 

도초도 수국공원에서 약 1㎞ 떨어진 곳에 영화 '자산어보' 촬영지가 있다.

 

신안 도초도(12)
신안 도초도 자산어보 촬영지

《자산어보》는 흑산도 유배 시절 정약용의 동생 정약전이 쓴 책이다. 이준익 감독이 책을 쓰는 과정을 영화로 만들었다. 영화의 주 무대는 정약전이 살던 초가집으로 세트장은 흑산도가 아닌 도초도에 지어졌다.

 

신안 도초도(13)
신안 도초도 자산어보 촬영지

앞뒤 층에 앉으면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 멋진 풍경이 입소문을 타면서 '자산어보'의 촬영지는 새로운 관광지가 되었다. 영화가 극장에서 내린 지 오래지만 바다가 보이는 촛불은 영화에서처럼 관객을 반긴다.

 

신안 도초도(14)
신안 도초도 자산어보 촬영지

입구에는 '자산어보' 촬영지 표지로 이곳에서 촬영한 장면이 있다 영화 속 흑백의 장면과 총천연색의 장면을 비교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우물이 있는 마당에 서면 초가지붕 사이로 보이는 바다 풍경이 액자 속 그림 같다.

 

요즘 가볼만한 여행지 '삽시도' 정보 바로가기 ✔️